해외여행 중 소매치기 안 당하는 방법

 유럽이나 동남아 등 해외 여행 시 소매치기를 당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소매치기를 어떻게 대비해야 안 당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시 소매치기 안 당하려면?

1. 최대한 돈이 없어 보이게 다닌다

옷은 심플하게 캐리어도 비싼거 알고 들고 갑니다. 이렇게 거지같이 하고 다닐 경우 단점은 사진이 때깔이 안 날 수 있습니다.

2. 가방단속

가방을 자물쇠로 잠그셔야 합니다. 중요 물품은 배에 차는 미니가방을 준비해서 상의 안에 넣으시고요. 불편하더라도 참고 이렇게 하셔야 소중한 물품을 지킬 수 있습니다. 

3. 부탁하는 사람을 피하라

여행 중에 갑자기 길을 물어본다던가 사진을 찍어 달라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싸가지 없지만 다 무시해야 합니다. 그런 식으로 접근해서 털어가려는 속셈입니다.

4. 현금, 여권, 중요문서들은 항상 몸에 품고 다니기

호텔도 금고도 안전하지 않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항상 안전하게 몸에 지니고 다녀야 합니다. 그리고 캐리어는 아침에 나오실 때 짐 넣고 잠궈놓고 나오세요.

5. 차를 렌트하셨다면 차에는 물건을 두지 마세요

진짜 유리 깨고 가져가는 거 흔합니다.

6. 흑인 많은 동네는 피하세요

인종차별처럼 들리실 수도 있지만 흑인들이 모여있는 곳은 아무래도 위험하고 흑인에 의한 사고가 많습니다. 밤에는 최대한 밝은 곳으로만 다니세요.

7. 해외에서 카드결제

언제 도용됐는지도 모르게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식간에 긁어서 가기도 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카드를 사용 안 할 때는 비활성화를 해 결제가 안 되게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