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담배 흡연하는 방법

 싱가포르는 담배에 대한 법이 엄격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어떻게 담배를 피고, 여행을 가더라도 흡연자들은 어떻게 흡연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담배 피는 방법

싱가포르는 법이 엄격해서 흡연하기가 까다롭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버스 정류장 옆에도 담배를 필 수 있는 장소가 있고 현지인들은 몰래몰래 잘 피우고 다닙니다. 

싱가포르는 한국보다 흡연구역이 휠씬 많고 한국보다는 싱가포르가 흡연자 친회적인 면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오차드로드를 제외하고는 길거리 쓰레기통에서 그냥 태우시면 됩니다. 사실 쓰레기통이 없어도 꽁초만 잘 버릴 수 있으면 길에서도 그냥 핍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일반담배는 아예 반입불가이고 싱가포르에서 사야하지만 피던 거 한갑까지는 이해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담배 검사를 철저하게 하는 분위기가 아니여서 어떤 사람은 아무런 제지없이 담배를 들고 입국했다는 분도 계십니다. 법이 그렇지 생각보다 융통성 있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담배는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고 캐비넛에 숨겨져 있으며 가격은 한갑에 10불이 넘습니다. 

참고로 전자담배는 불법입니다. 시내에서 전자담배를 피다가 경찰한테 걸리면 바로 벌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