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브르 박물관 빠르게 입장하는 방법

 프랑스 파리를 여행한다면 루브르 박물관은 필수코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루브르 박물관에 입장하려면 운이 나쁜 날에는 2시간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입장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 방법을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빨리 입장하려면?

루브르 박물관은 지상,지하 피라미드 입구는 줄이 깁니다. 그래서 porte des lion 쪽 입구를 찾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단 뮤지엄 패스 등 예약을 하셔야 이쪽 입구 출입이 가능합니다. 

예약을 해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올라가면 719-718관 사이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에는 모나리자,니케상이 있습니다. 여기서 줄을 선다고 해도 그리 길지 않으며 조금 기다리다가 앞으로 밀려가는 식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이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루브르 박물관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소장품의 수와 질 면에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대영박물관과 함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박물관입니다. 현재는 루브르 궁전을 개조한 것으로 파리의 세느강 주변을 포함하여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앞에 보시면 유리 피라미드 조형물이 있는데 근대에 건설된 것입니다. 한 때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 이제는 루브르를 대표하는 조형물이 되었습니다. 

박물관으로서의 루브르는 1793년에 전시가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 몰락한 귀족과 교회에서 징발된 수집품들이었는데요. 나폴레옹이 통치하던 시기에 소장품의 규모가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소장품 규모는 2019년 기준으로 총 615,797점이라고 합니다. 이들 중 8개 전시관에 공개되는 작품수는 35,000점에 달한다고 하네요.